지극히 개인적인 2017년 4월 기준 걸그룹 순위입 

팬심이 많이 투영된 결과이며 전혀 객관적이지

않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위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지금 현재는 트와이스가 거의 국민 걸그룹이리고 

할 수 있습니다. 소녀시대 이후로 가장 국민적인

인기를 끌고 있지 않나 싶네요. 당분간은 걸그룹

 트와이스의 인기는 독보적이 아닐까 싶네요.


2위 레드벨벳 (SM엔터테인먼트)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걸그룹입니다.

물론 인기도 굉장합니다. 얼굴천재 리더 아이린,

메인보컬이자 여아이돌 중 발군의 춤꾼 슬기, 

뛰어난 음색의 보컬 웬디, 드라마에서 맹활약

하고 있는 조이, 그리고 꼬부기 막내 예리 

걸그룹 중 춤이 하드하기로 유명합니다.


 


요즘 제가 가장 애정하는 걸그룹입니다.^^

최신곡 '우드유'는 특히 아이린 팬이라면

뮤직비디오 필히 소장각입니다. ㅎㅎ


3. 여자친구 (쏘스뮤직)

무대에서 '꽈당' 그 이슈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지만 이슈 몰이에 그치지 않고 청순 상큼한 

이미지로 계속 인기상승중입니다. 최근에 발표한 

'핑거팁'도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4. 마마무(RBW)

걸크러쉬와 가창력을 겸비한 마마무는 

이슈메이커와 인기도면만 따지면 조금 4위에

오르기 어렵다고 보지만, 각 멤버의 가창력과

정말 즐기는 무대매너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음원이 차트에서 내려갈 줄을 모르는

걸그룹입니다. 



5.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작년에 혜성처럼 나타나 인기 급상승 중인

YG의 신예 그룹입니다. 데뷔한 지 얼마 되지 

않았슴에도 벌써 2개의 음원이 1위를 차지한

실력파 그룹입니다. 




I.O.I가 해체만 안되었다면 인기도면에서서는 

선두권이었을텐데 이제 각자의 그룹에서 잘 

해나가길 빕니다. 


AOA는 설현이 독보적 인기를 얻고는 있으나

작년 '김또깡'사건으로 AOA의 인기가 크게 한 풀 

꺽인 것도 사실입니다.  



소녀시대, 에이핑크, 걸스데이, 시스타, EXID 등 

기존 걸그룹 강자들의 인기와 음원성적도 여전하나 

이미 정점을 찍고 내려오는 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핫'하다는 측면에서는 위의 5개 걸그룹이 현재 

대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글 밖에, 구구단, 다이아, 프리스틴 등 기존 IOI

멤버들이 소속된 걸그룹들이 서서히 인기를

올리고 있는 중이나 아직 선두권을 넘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순위이니

태클 걸으셔도 괜찮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