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림루팡입니다.

 

포켓몬go(포켓몬고) 한국 출시가 임박했습니다.

어제 오후 KBS에서 단독으로 포켓몬고가 1월24일  국내 앱마켓에 등록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사에는 오늘 포켓몬고 제작사 나이언틱랩스에서 기자회견 여는 것만 확인되어서 아직 100%확실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기사에 의하면 포켓몬go(이하 포켓몬고) 제작사인 나이언틱랩스가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국내 유명 관광지나 패스트푸드 등의 상점들과도 이미 제휴를 마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갑작스러운 포켓몬고 게임의 출시 발표로 국내 포켓몬고 게임의 한국 출시를 기다리는 애용자들이 술렁이고 있습니다.

 

2016년 7월에 출시된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는 출시하자마자 기존의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세계적으로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게임입니다.

포켓몬고 게임은 구글지도와 연동하여 곳곳에 있는 피카츄를 비롯한 포켓몬을 찾아잡아 궁극적으로 포켓몬 마스터가 되는 게임입니다.  

스마트폰만 보면서 길을 걷다 사람들이 사고를 당하는 등 포켓몬고가 여러가지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것도 사실입니다만, 그만큼 엄청난 인기가 있기 때문에 사회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저도 작년에 일본여행을 갔을 때 포켓몬고를 다운받아서 잠시 해보았는데, 중독성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포켓몬 중 꼬부기와 파이리등 몇마리를 잡았었습니다.ㅎㅎㅎ

더구나 포켓몬 애니메이션의 팬이라면 더 말할 필요가 없겠지요?

 

특히 포켓몬 애니매이션을 보고 자라나고 있는 아이들에게 큰 화제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한국은 구글지도의 제공 문제로 포켓몬고의 서비스가 시작되지 못했었고, 지리적 문제로 강원도 속초 등 일부 지역에서만 포켓몬고 게임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포켓몬고 게임을 하기위해 속초로 가는 사람들 늘어나고, 그 것을 이용한 관광상품 등장 등 여러가지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포켓몬고 개발사인 나이언틱랩스는 이번에 구글지도를 이용하지 않고도 기술적으로 해결하여 포켓몬고 한국 출시가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히었다고 합니다.

 

1월24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포켓몬고 한국 출시 관련 내용 및 사업전략을 설명한다고 하니 기대되네요.

오늘 정말 포켓몬고 게임이 바로 한국 출시가 되어 할 수 있다면 저도 다시 앱을 설치해서 포켓몬을 잡아볼 예정입니다.

 

 

꼭 오늘이 아니더라도 포켓몬고가 한국에서 곧 출시됨은 이미 확정인 것 같네요.

자 그러면 오늘부터 포켓몬을 잡으러 떠나볼까요? ㅎㅎ

하지만 길을 잘 보고 안전하게 게임하세요.^^

 

이상 드림루팡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