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림루팡입니다. 


나이언틱랩스의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가 금주 중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나이언틱랩스는 미국시간으로 2월15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번주에 신규 포켓몬 80여종을 대거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로 추가되는 포켓몬은 '치코리타', '브케인', '라이코' 등 2세대 신규 포켓몬 80여종이 등장하게 됩니다.그리고 업데이트 후에는 똑같은 포켓몬이라도 암 수 무성의 구분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포켓몬스터 비디오 게임을 기준으로 '포켓몬스터 금', '포켓몬스터 은'의 무대로 출현한 포켓몬이 대거 등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진화아이템도 등장하며, 그 밖에 새로운 열매 아이템이 등장하는데 파인열매는 사냥에 성공시 사탕양을 두배로 늘려주는 열매이며, 나나열매는 포켓몬의 움직임을 늦춰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나이언틱랩스의 존 행크 대표는 '포켓몬고의 플레이 기능과 인게임, 라이브 이벤트 등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을 꾸준히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포켓몬go의 업데이트 예정은 지금 우리나라에서 포켓몬고가 정점을 찍고 단순히 포켓몬만 잡는 단조로운 플레이와 체육관에서 전투하는 방식 밖에 없어서 싫증을 느끼기 시작한 유저에게 단비같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포켓몬go의 업데이트 예정은 2세대 포켓본 이후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여지는데, 닌텐도와 포켓몬 주식회사가 만든 포켓몬 프랜차이즈에서는 비디오 게임을 기준으로 '세대 : generation' 개념을 넣어서 게속 새로운 포켓몬스터를 추가함으로써 업데이트를 해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포켓몬고의 업데이트도 이에 맞춰서 단계별로 포켓몬go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현재 1세대 포켓몬 151종, 2세대 포켓몬 100종, 3세대 포켓몬 135종, 4세대 포켓몬 107종, 5세대 포켓몬 156종, 6세대 포켓몬 72종, 7세대 포켓본 80종으로 현재 7세대까지 총 810종의 포켓몬이 포켓몬스터 월드에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오는 '치코리타', '브케인', '라이코' 이외에 어떤 귀엽고 또 멋진 신규 포켓몬들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그나저나 전설의 몬스터는 안풀리는 건가요? 구경이라도 한 번 하게 해주면 좋을텐데요. ㅎㅎㅎ



이번 포켓몬고 업데이트 예정으로 신규 포켓몬이 등장하게 되면 다시 국내의 포켓몬고가 활성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동네  부천 중앙공원에서는 어떤 포켓몬이 나타날 지 자못 궁금해 집니다. 저도 포켓몬고를 한 참 플레이하다가 지루해져서 일주일 가량 안하고 있었는데 업데이트가 되면 다시 포켓몬고를 플레이 해봐야 겠습니다. 



나이언틱랩스에서도 좀더 포켓몬고 유저가 즐길 수 있도록 신규 포켓몬의 계속적인 추가와 전투 시스템 등의 컨텐츠를 개발해서 포켓몬고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업데이트하여 더 즐거운 게임이 되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해주었으면 하네요.


이상 드림루팡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