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고와 커제9단 바둑대결 언제?


안녕하세요. 드림루팡입니다. 


작년에 구글 알파고와 한국 이세돌 9단의 세기의 

바둑 대결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에는 알파고가 세계바둑 1위인 커제 9단과

 대결을 펼치게 되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세계 바둑 1위 커제 9단과의 대결에서도

 알파고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고 있는데요?

알파고는 이미 인터넷상에서 '마스터'라는

 닉네임으로 여러 프로 바둑기사와의 대결에서 

60전 60승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이 때에 

커제 9단도 3번이나 졌다고 하네요. 

알파고 역시 대단합니다.^^;;;

구글의 알파고와 중국의 커제 9단의 대결은 

오는 5월 23일, 25일, 27일 총 3번의 대국을

벌이기로 하였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번에는 일대일 대국뿐만이

아니라 알파고와 중국의 프로기사가 짝을 

이루어서 2대2 대국도 벌어진다고 합니다. 

구글 알파고와 중국 프로기사가 번갈아가며

바둑을 둔다고 합니다. 알파고와 구리 9단,  

알파고와 롄샤오 8단이 각각 팀을 이루어서 

서로서로 번갈아서 바둑을 둔다고 합니다 .

그리고 중국 프로기사 5명이 한 팀을 이루어서

알파고와 대결하는 단체대국도 열린다네요.

상당히 재미있는 이벤트가 많이 열리네요.^^

알파고와 커제 9단의 바둑 대결은 알파고가 

우세할 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알파고 대 중국 프로

기사 5명의 대결은 승부가 어떻게 될지 자못

궁금하네요.^^


이 행사는 중국에서 열리는 행사로 행사명이

'바둑의 미래 서밋:전설의 바둑 고수들과 

딥마인드 알파고가 함께 풀어보는 바둑의 신비'

라는 행사입니다. 

5월 24일에는 구국 딥바인드 데미스 하사비스 

CEO, 구글 브레인팀 제프 딘, 에릭 슈미트

알파벳 회장의 AI의 미래에 대한 연설도

이뤄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재미있는 재미있는 행사로

AI의 미래에 대해 좀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알파고와 커제9단의 대결은 알파고가 3:0으로

이겨야하겠죠?^^ 그래야 이세돌 9단이 더 

세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으니까요. ㅎㅎ


이상 드림루팡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