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드림루팡입니다.

 

오늘은 제가 특별히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제 닉네임 드림루팡을 따온 추억의 명작 애니메이션 '루팡3세' 입니다.

 

 

루팡3세 애니메이션 방영

루팡3세(ルパン三世)는 일본의 유명한 만화가 몽키 펀치가 1967년부터 연재한 동명의 만화를 바탕으로 만든 애니메이션입니다.

첫 TV애니메이션 시리즈는 1971년에 총 23화로 방영되어 제작되었고, 1977년 2번째 시리즈는 총 155화, 1984년 3번째 시리즈는 총 50화, 그리고 최근에는 2015년 10월에 4번째 최신 루팡3세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총 26화로 제작되었습니다.

 

 

TV애니메이션 시리즈 이외에도 수많은 TV스페셜판, 극장판이 제작되어 방영되었습니다.

그만큼 일본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최초에 MBC에서 극장판 중에서도 명작으로 꼽히는 '루팡3세 - 카리오스트로의 성'이 방영되었었는데, 이 '카리오스트로의 성'은 특히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연출하여 일본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투니버스에서 TV애니메이션 시리즈 1,3기를 방영한 적이 있습니다.    

 

 

루팡3세의 주요 캐릭터

* 루팡3세 :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자 프랑스의 모리스 르블랑의 소설의 괴도'아르센 루팡'의 손자로 프랑스인과 일본인의 혼혈로 보입니다. , 긍정적이고 쾌활한 성격의 도둑입니다. 특히 변장술에 뛰어나고 도망의 천재입니다.

 

* 지겐 다이스케 :

루팡의 믿음직한 파트너로 최고의 사격 솜씨를 가진 인물입니다. 정장과 중절모 그리고 턱수염 특징입니다. 

 

* 이시카와 고에몽 :

이시카와 고에몽의 13대 후손으로 날아오는 총알도 베며, 세상에 벨 수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신의 검술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무언가를 베고 나면 ' 보잘 것 없는 것을 베고 말았다'라는 말을 남기며 후회합니다. 실제로 보잘 것 없는 것들을 너무 멋지게 베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ㅎㅎ

 

* 미네 후지코 :

루팡3세가 사랑(?)하는 아주 섹시한 도둑. 돈에 대한 집착이 매우 강하여 항상 루팡을 속이고 보물을 가로채려 합니다. 덕분에 루팡3세가 함정에 많이 빠지기도 합니다.

 

* 제니가타 경부 : 

루팡3세를 항상 쫓아다니는 인터폴 소속 형사입니다. 아주 정의로운 성격이며, 루팡3세를 체포하는 일이라면 다른 일은 다 제쳐두고 쫓아 다닙니다. 실제로 누군가 루팡3세를 잡을 수 있다면 제니가타 경부 뿐 일겁니다. 루팡3세를

는 것 이외에는 엄청난 수완과 능력을 발휘합니다만, 루팡3세를 잡을 때만은 항상 뒷북만 칩니다. (일부러 인가요?)

 

각 캐릭터의 나이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제니카타 경부>미네후지코>루팡3세=지겐 다이스케=이시카와 고에몽 순으로 나이가 많다고 하네요.

 

 

루팡3세 전반적 내용

루팡3세의 원형은 '톰과 제리'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루팡3세가 제리, 제니가타 경부가 톰 역할이죠.

주요 내용은 루팡3세와 지겐 다이스케는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보물을 훔치러 다니는 데, 그 보물을 둘러싼 악의 세력과 항상 부딪히게 됩니다. 하지만 루팡3세와 일행들의 유쾌한 활약으로 해결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은 대부분 뒷북치는 제니가타 경부가 루팡3세를 쫓아가는 장면으로 끝이납니다.

 

루팡3세의 애니메에션을 보고 있자면, 그냥 아무생각없이 유쾌하게 보기에는 최고의 애니메이션입니다.

구김살이 없다고 해야할까요? 애니메이션이 극적으로 그렇게 치밀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정말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최강의 사나이는 고에몽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겐의 사격솜씨도 만만치 않죠.

그러고 보니 지겐과 고에몽이 잠깐 대결한 에피소드도 있었습니다만, 승부는 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도 1~2년에 한 번씩은 꼭 TV스페셜로 제작이 되고 있을 정도로 '루팡3세'시리즈는 일본인들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몇 년전에는 극장판으로 루팡3세와 명탐정 코난의 콜라보레이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결국에는 오구리 슌 주연의 영화도 나왔죠. ㅎㅎㅎ (영화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입문하실 때는 TV애니메이션 시리즈 보다는 그냥 한 편씩 볼 수 있는, TV스페셜이나 극장판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TV스페셜이나 극장판으로도 충분히 루팡3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TV애니메이션 시리즈는 1,2,3기는 상당히 오래된 시리즈라서요.^^;;;

 

 

저도 최신 2015년판 TV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아직 못봐서 이제부터 보려고 합니다.

사실 1,2,3기 TV애니메이션 시리즈도 몇편 보지 못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같이 루팡3세의 유쾌한 세계에 한 번 빠져보시겠습니까?

이상 드림루팡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