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드림루팡입니다.

 

요 며칠간 정말 날씨가 너무 춥네요.

새해에도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올해 휴가계획이나 여행 계획은 세우셨나요?

여행 계획을 세웠으면 아무래도 미리미리 항공권의 예약이라던지, 숙소예약을 해두는 것이 여행 비용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해외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별로 안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기름값 상승으로 인해 2017년 2월부터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기 유류할증료도 인상이 된다는 소식입니다.

지금까지 지금도 국제선 항공기 유류할증료는 0원이었는데요. 

 

 

국제유가가 계속 상승함에 따라서 한동안 지속되어왔던 국제선 유류할증료 0원이 더이상 지속될 수 없어서 2017년 2월 발권되는 국제선 항공권부터는 유류할증료가 부가되어 국제선 유류할증료 0원시대가 일단 막을 내리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같은 비수기에 많이 나오는 저가항공프로모션에도 조금이나마 영향을 끼치게 되고 비행기표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국제선 유류할증료 부과 기준인 싱가포르 현물시장의 싱가포르항공유 가격이 상승하여 1갤런당 155.6센트까지 올랐기 때문에 국제선 유류할증료의 부과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것이 관련업계의 입장입니다.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항공사가 유가 상승에 따른 손해를 입지 않게 하기 위해, 유류할증료를 운임에 추가하는 요금입니다.

국제선 유류할증료 부과 기준은 싱가포르항공유의 가격으로 1갤런당 150센트를 넘으면 단계별로 추가요금이 부가된다고 합니다.

보통 1~33단계에 걸쳐서 추가요금이 부가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아직까지는 1단계의 유류할증료가 인상된다고 합니다.

국제선 유류할증료의 1단계 상승이라고 하면 얼마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편의 경우 국제선 유류할증료의 1단계 상승으로 추가되는 금액입니다.

일본, 중국, 동남아 등 근거리 노선 : 1,200원~3,600원 상승

미주, 유럽 등 장거리 노선 : 7,200원~8,400원 상승

 

 

아직까지는 유류할증료의 상승폭은 국제선 항공요금에 비해 크게 느껴지지 않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국제유가가 계속 상승하고 있어서 계속적으로 국제선 유류할증료도 상승할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국제선 유류할증료 0원은 2015년 9월부터 17개월간 계속되었는데, 2017년 2월부터 다시 부과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행 비수기에 많이 나오는 비행기땡처리인 저가항공프로모션도 예외는 아닙니다.

 

국내선 유류할증료의 경우는 지금까지 1단계 (1,100원)이 적용되어 왔습니다만, 2월달부터는 2단계 (2,200)원으로 국내선 유류할증료가 오르게 됩니다.

참고로 국내선 유류할증료의 기준은 1개월전 1일부터 말일까지의 싱가포르 현물시장의 싱가포르항공유 유가가 120센트 이상일 때 유류할증료가 부가됩니다.

 

 

따라서 2017년 2월이후에 해외여행가실 분들은 더욱더 항공사의 저가항공프로모션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비행기땡처리 항공권이나 저가항공프로모션을 구매할 때에도 추가요금이 되는 유류할증료를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드림루팡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