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림루팡입니다.

 

오랜만에 재미있게 보았던 애니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재미있게 봤던 스포츠 애니 BEST5를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스포츠 애니는 언제나 감동을 주기 때문에 제가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장르입니다.  

 

너무 오래된 애니는 추억의 애니로 앞으로도 포스팅을 해나갈 예정이니 5년 이내의 비교적 최신 애니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자 그럼 스포츠 애니 추천 BEST5시작해 볼까요?

 

 

1. 쿠로코의 농구

쿠로코의 농구는 농구를 다룬 애니로서는 개인적으로 슬램덩크 다음으로 재미가 있었던 애니였습니다.

개성만점의 캐릭터들을 잘 버무린 살짝 먼치킨 능력을 가진 고교생들의 농구 애니입니다

 

줄거리는 기적의 세대라 불렸던 농구천재들이 모인 테이코 중학교의 농구부가 졸업하고 각자의 고교로 들어가게 되는데, 테이코 중학교에서 기적의 세대 5인을 보조하는 환상의 식스맨으로 불렸던 쿠로코가 미완의 천재 농구선수 카가미와 함께 기적의 세대 멤버들의 농구부들과 시합을 해서 이겨나가는 내용입니다.

 

슬램덩크가 고교급을 넘어선 수준의 농구였다면 쿠로코의 농구는 NBA도 씹어먹을 것 같은 능력들의 소유자입니다  약간 먼치킨적인 요소가 있지만 소년 만화는 그래야 재미도 있습니다.  

이 애니의 주인공이 먼치킨처럼 점점 세지는 역할이 아니고 끝까지 보조역할을 하며, 오히려 카가미가 주인공이 아닐까 싶은 그런 조금 색다른 캐릭터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잘짜여진 스토리로 크게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미소년 이미지의 선수들로인해 여성팬도 상당히 많은 애니입니다.

 

 

2. 크게 휘두르며

크게 휘두르며는 '오오후리'라고 줄여서 불리며 이 작품도 마찬가지로 먼치킨은 없고 연약하고 소심하며 엄청난 재능도 없이 그저  제구력만 좋은 투수와 그 팀의 성장 야구만화입니다.

 

줄거리는 중학교때 편애를 받으며 투수를 하던 미하시는 동료들의 왕따를 받게되고, 고등학교에 와서 진정한 팀으로써의 야구를 알게되고 니시우라 야구팀이 야구를 해 나가는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미하시이기는 하나 딱히 주인공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니시우라 팀 전체가 주인공인 애니입니다.

 

유독 배경에 파란하늘과 흰구름이 많이 나와서 뭔가 꿈과 청춘이 잘 묻어나는 애니입니다.

야구는 역시 여름이다라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역시 야구는 쿠니미 히로가 짱입니다요)

먼치킨 적인 요소는 거의(?) 없이 사실적인 청춘의 야구를 보여줍니다.

 

 

3. 하이큐

지금 일본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스포츠 애니를 꼽으라면 역시 하이큐입니다.

만화나 애니메이션으로는 잘 다뤄지지 않았던 배구를 소재로 하는 배구 애니입니다.

 

줄거리는 주인공은 히나타 소요라는 엉뚱하고 무대포이며 키작은 아이입니다만, 어렸을 때 카라스노 고교의 '작은 거인'의 시합을 본 이후로 '작은 거인'을 동경하여 카라스노 고교에 입학하고 배구부에 입부를 합니다. 그 배구부에서 천재 세터 카게야마를 만나게 되고 카게야마와 함께 실력을 키워나가며 배구시합을 하는 내용입니다.

 

굉장히 사실적이고 먼치킨의 요소가 거의 없는 애니입니다만, 흡입력있는 스토리로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입니다.

많은 덕후들도 양산하고 있는 아직 진행중인 명작 애니입니다.

 

 

4. 겁쟁이 페달

예전에 오버드라이브란 자전거 애니를 재미있게 봤었는데, 겁쟁이 페달도 아주 멋진 자전거 애니입니다.

(자전거는 사랑입니다)

 

줄거리는 소호쿠 고등학교의 조금 나약하고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오노다 사카미치는 고등학교에 들어가면 애니메이션 연구부에 들어가려 했으나, 뛰어난 자전거 경기부의 동료들과 엮이게 되면서 자전거 경기부에 들어가게 됩니다.

오노다는 엄청난 훈련을 통해서 점점 로드 레이서로서의 재능이 깨어나기 시작합니다.  

 

일본에서 지금 자전거의 열풍적인 인기를 높이는 데 한몫을 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우정과 열정, 그리고 고교생의 꿈이 잘 그려진 감동적인 스포츠 애니입니다.

 

 

5. 다이아몬드 에이스

다이아몬드 에이스 역시 제목을 보면 아시겠지만 야구만화입니다.

아무래도 일본은 야구가 가장 인기가 많은 스포츠이기 때문에 많은 야구 애니들이 양산되고 있습니다.

 

줄거리는 중학교 마지막 시합에서 폭투로 시합을 마무리한 에이쥰에게 강호 세이도 고교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오지만, 친구와의 우정으로 단칼에 거절합니다. 하지만 세이도 고교의 야구를 견학하게 되면서 한단계 차원이 다른 야구를 보게되고 세이도 고교에 들어가고 싶지만, 친구와의 의리로 망설이게 됩니다. 하지만 친구들과 가족들의 응원으로 세이도 고교에 입학하게 되고 강력한 라이벌 후루야를 만나 성장해 나갑니다.

 

전형적인 성장형 야구애니입니다만, 먼치킨 적인 요소가 없고 각 캐릭터의 매력을 잘 그린 스포츠 애니입니다.

 

 

 

이상과 같이 제가 임의로 고른 BEST 5 스포츠 애니 추천을 마칩니다.

이밖에도 프리(수영), 데이즈(축구), 배터리(야구), 테니스의 왕자(테니스, 먼치킨) 등의 재미있는 꿀잼 스포츠 애니가 많이 있습니다만, 저도 몸이 하나 인지라 제가 보고 아는 선에서 추천드렸으니, 왜 '이 애니는 없지?' 라고 하셔도 어쩔 수 없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찾아서 보고 나중에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드림루팡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