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드림루팡입니다. 


오랜만에 애니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최근에 바뻐서 애니메이션을 못보다가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2기를 13화까지 몰아서 보았습니다. 

우주세기 건담이 아니라서 샤아 아즈나블도 안나오고, 아무로 레이도 안나오지만 꽤 독특한 스토리로 재미가 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소개

비우주세기 신건담 작품의 하나로 1기가 2015년 7월 15일 방영되기 시작하였고, 현재는 2기 1쿨(13화)까지 방영되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2기는 1월15일 부터 방영예정입니다. 

이 작품은 철혈의 오펀스(고아들)이라는 제목처럼 주인공이 노동력을 착취당하는 고아들입니다. 

이 소년들이 서로 힘을 합쳐 '철화단'이란 조직을 만들어 성장해 나가는 인간드라마에 초점을 맞춘 건담작품입니다.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일명 '아노하나'에서 호흡을 맞춘 나가이 타츠유키 감독과 오카다 마리 각본 콤비가 감독과 각본을 맡아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줄거리 

과거 지구에는 '액제전(厄祭戰)이라고 불리는 커다란 전쟁이 있었는 데 그 액제전이 종결된 후 300년이 지난 시점에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지구는 통치기구를 잃게 되어 새로운 세계가 구축되고 있었는데,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가서 잠시의 평화가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화성에서는 새로운 전쟁의 불씨가 생겨나게 됩니다. 

주인공 미카즈키 오거스가 소속된 민간 경비회사 크리세 가드 시큐리티는 지구의 한 세력의 통치하에 있는 화성의 도시 크리세를 독립시키려는 쿠델리아 아이나 번스타인이라는 소녀의 호위임무를 맡게 됩니다. 하지만 반란의 싹을 막으려는 무력집단인 걀라르호른의 습격을 받게 되고 크리세 가드 시큐리티는 아이들을 미끼로 철수를 시작합니다. 

노동력을 착취당하던 소년들의 리더 올가 이츠카는 미카즈키 오거스와 함께 자신들을 착취해온 어른들에게 반기를 들고 쿠데타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미카즈키는 걀라르호른의 격퇴하기 위해 동력로로 사용되던 액제전 시대의 모빌슈트 건담 발바토스를 이용하여 전투에 임하게 되고  걀라르호른을 격퇴합니다. 

그리고 소년들은 철화단을 결성하여 모험을 시작하게 됩니다. 



작품평가

일본에서 철혈의 오펀스 방영시 초기 반응은 엄청난 호평이었습니다.

묵직한 작화와 그 에 걸맞는 액션으로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전장의 냉랭한 잔혹함을 그대로 보여주는 전투 재현과 소년들의 처절한 싸움으로 호평을 얻었습니다만, 4화부터 서서히 작화붕괴와 함께, 일상물,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등의 내용이 들어가면서 점점 비판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메카물의 액션에 관해서는 1기까지는 빔병기 없이 실탄과 육탄전위주로 묵직한 건담과 모빌슈트의 액션장면이 지금까지의 건담물보다 더욱 멋지게 액션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하지만 2기에서는 빔병기가 출현하게 됩니다. ^^;;;  

아직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가 아직 완결된 것이 아니라서 전체적인 결말이 어떻게 날지에 따라서 다시 평가가 바뀔 수도 있겠습니다. 

여기서도 샤아의 오마쥬격인 인물로 맥길리스 파리드란 인물이 있으며, 그리고 건담시드의 라크스와 같이 여성 마스코트로서의 인물인 쿠델리아 아이나 번스타인과 같은 전형적인 건담의 히로인 역할을 하는 여성 캐릭터도 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히로인 쿠델리아 아이나 번스타인


샤아의 오마주로 보여지는 맥길리스 파리드


아직까지 1기와 2기의 절반까지 이야기가 진행되었지만, 앞으로 액제전의 병기나 다른 형태의 건담들이 다수 등장하면서 액제전의 진실에 다가가는 구조의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토리면에서는 건담시드나 더블오건담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만, 인기 면에서는 아무래도 발바토스 건담이 건담시드나 더블오건담처럼 화려함 보다는 묵직한 면을 앞세우는 면이 있어서 조금 더 분발해야 하지 않을까 하네요.



2017년 1월 15일 부터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2기의 2쿨이 시작하는데 대단원의 막을 내릴지, 아니면 3기나 4기로 다시 이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의 비판을 딛고 스토리나 작화에 좀 더 신경을 써서 제작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발바토스 건담 이외에도 건프라로써 매력적일 수 있는 사쟈비나 시난주와 같은 더 멋진 기체가 나오길 바랍니다. 


이상 드림루팡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