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림루팡입니다.

 

요즘 극장가에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 난리입니다.

제목에 마침표 '.'은 꼭 찍어줘야 한다네요. ^^

일본 애니메이션으로는 의외로 극장가에서 예매율 1위를 기록하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너의 이름은.'은 '초속 5센티미터', '언어의 정원',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등으로 이미 한국에서도 뛰어난 영상미로 유명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작품입니다.

참고로 '너의 이름은.'은 '언어의 정원' 이후 3년만의 작품으로 제작기간이 약 2년이 걸렸습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지브리 스튜디오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으로부터도 극찬을 받은 감독입니다.  

그리고 '너의 이름은'은 평소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좋아하는 레드 웜프스가 음악(OST)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레드 웜프스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영국에서 만난 한국인 유학생이 소개를 시켜줬다고 합니다. ㅎㅎ

 

 

'너의 이름은.'은 일본에서도 역시 엄청난 신드롬을 일으켰는데, 일본의 역대 애니메이션 개봉작 중에 일본 흥행성적 및 관객수에서 당당히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너의 이름을.'을 관람한 관객수가 자그마치 1,768만명이고, 흥행수익이 자그마치 229억엔입니다. (2,300억원 가량입니다) ㅎㄷㄷ

우리나라에서 '너의 이름은.' 관객수가 지금 250만명 가까이 보았다고 합니다.

해외는 뺀 일본에서만의 흥행성적이니 대단하긴 대단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역대 1위는 당연히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입니다.

바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3위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4위는 '원령공주'입니다. ^^;;;

 

그리고 '너의 이름은.'에는 몇가지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더 있습니다.

 

'너의 이름은.' 비하인드 스토리

1. 여주인공 미츠하의 국어선생님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전작 '언어의 정원'의 주인공 유키노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에는 감독에 따라 이렇게 전작의 캐릭터를 까메오 출연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

2. 남주인공 타키가 일하는 레스토랑 이름은 'Il giardino delle parole'라는 이탈리아어로 되어 있는데 해석하면 '언어의 정원'이라는 뜻입니다.

3. 여주인공과 가족의 이름이 재미있습니다.

   여주인공의 이름은 미츠하(三葉)인데 3개의 잎사귀란 뜻입니다.

   그런데, 할머니 이름은 히토하 (一葉 : 한개의 잎사귀), 어머니 이름은 후타바(二葉 : 두개의 잎사귀),

   여동생 이름은 요츠하(四葉 : 네개의 잎사귀)입니다.

   이름을 대대로 내려받는 모양입니다.

 

이외에도 몇가지 재미있는 꿀팁이 있다고 하네요.

 

 

저도 아직 '너의 이름은.'을 보지는 못했는데요?

짝꿍님이 애니메이션에는 별로 흥미를 갖지 못해서 나중에 보자고 하더군요.^^;;;

 

그런데 극장에서 보고 온사람들도 인생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기대한 것 보다는 별로다라는 반응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영상미는 아무도 이견을 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도 구글링을 하다가 너무도 예쁜 배경화면이 있길래 바로 PC배경화면으로 쓰고 있습니다. ^^

하늘 색깔이 너무나 멋집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꼭 보고싶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이미 '너의 이름은.'을 극장에서 보신 분들은 감상이 어떠셨는지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 전에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다른 작품들을 재감상해봐야 겠군요.

특히 '언어의 정원'은 꼭 미리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드림루팡이었습니다.

+ Recent posts